UML 빌딩 블록
UML 빌딩 블록은 사물, 관계 및 다이어그램으로 결정됩니다.
UML에는 구조적, 행동적, 그룹화 및 주석의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구조적 사물(모델의 정적 부분):
등급:
클래스는 동일한 구조, 동작 및 다른 클래스의 개체와의 관계를 갖는 개체 집합을 나타냅니다. 클래스는 이름, 속성, 작업 및 책임으로 구성된 상자로 표시됩니다.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는 이 인터페이스와 연결된 클래스의 개체가 다른 개체에 제공하는 일련의 작업을 정의하는 추상 클래스입니다.
협동:
협업은 요소 간의 상호 작용을 결정합니다.
사용 사례:
사용 사례는 이 시스템 외부의 요청에 대한 시스템 동작에 대한 설명입니다.
요소:
구성 요소는 시스템의 물리적 부분을 설명합니다.
마디:
노드는 런타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입니다.
행동적 사물(모델의 동적 부분):
상호 작용:
상호 작용은 요소가 작업을 실행하기 위해 교환하는 메시지 집합입니다.
상태 머신:
상태 머신은 이벤트에 대한 응답으로 이동하는 개체의 상태를 정의합니다.
사물 그룹화(UML 모델 요소를 그룹화하는 메커니즘):
패키지:
패키지는 클래스 및 기타 패키지를 그룹화합니다.
주석 사항(UML 모델 요소의 주석, 설명 및 주석을 캡처하는 메커니즘):
메모:
참고는 텍스트 설명입니다.
관계 :
협회:
연관은 두 클래스를 연결하는 관계입니다.
의존:
종속성은 모델의 한 요소에 대한 일부 변경이 다른 종속 요소의 변경을 필요로 할 수 있는 경우의 관계입니다.
일반화:
일반화는 보다 일반적인 분류기와 보다 특수한 분류기 간의 연결입니다.
실현:
구현은 인터페이스와 이를 구현하는 클래스 또는 구성 요소 간의 관계입니다.
도표:
UML 다이어그램에는 클래스, 구성 요소, 복합 구조, 배포, 개체, 패키지, 활동, 상태 머신, 사용 사례, 통신(협업), 상호 작용 개요, 시퀀스 및 타이밍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ConceptDraw DIAGRAM용 Rapid UML 솔루션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자신만의 시각적 벡터 UML 다이어그램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ML 다이어그램을 생성하기 위한 모든 라이브러리는 ConceptDraw DIAGRAM 템플릿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샘플은 ConceptDraw STORE의 Rapid UML 섹션에 있습니다.
10가지 관련 방법:


UML 순서도 기호 →
UML 다이어그램은 모든 시스템 구성 요소, 구성 요소 간의 상호 작용 및 외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ConceptDraw DIAGRAM 소프트웨어용 Rapid UML 솔루션은 모든 유형의 UML 다이어그램을 그리기 위한 다양한 UML 순서도 기호를 제공합니다.
전기 기호, 전기 다이어그램 기호 →
ConceptDraw DIAGRAM 도면 기능과 함께 사용되는 전기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다양한 전기 및 전자 회로 구성표를 그리는 작업을 단축합니다. 전기 회로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논리 요소의 기호로 구성된 벡터 개체 라이브러리에는 논리 게이트, 쌍안정 전류의 쌍안정 스위치, 회로 제어기, 증폭기, 조정기, 발전기 등의 40개의 상징적 이미지가 포함됩니다. 회로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요소를 모두 표시하기 위해 전자 회로 구성표에 적용됩니다. ConceptDraw DIAGRAM 도면 기능과 함께 사용되는 전기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다양한 전기 및 전자 회로 구성표를 그리는 작업을 단축합니다.
ConceptDraw DIAGRAM이 있는 IDEF0 표준 →
조직의 활동은 다소 분지된 프로세스 네트워크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은 명확한 방법론과 표준이 필요한 어려운 기술 작업입니다. IDEF0 표준에 따르면 모든 프로세스는 입력과 출력이 있는 블록(Activity Box)의 형태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경영진의 영향을 받고 필요한 자원이 있는 상태에서 입력을 출력으로 변환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나중에 주어진 프로세스의 출력은 다음 프로세스나 자원에 대한 입력이 될 수도 있고 관리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U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 예. 등록 시스템 →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동작 시나리오, 선례)은 설계 및 개발 중 시스템의 초기 개념 표현입니다. 이 다이어그램은 액터, 사용 사례 및 이들 간의 관계로 구성됩니다. 다이어그램을 구성할 때 메모 및 확장 메커니즘과 같은 일반적인 표기 요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샘플은 ConceptDraw Solution Park의 소프트웨어 개발 영역에서 Rapid UML 솔루션의 U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ConceptDraw DIAGRAM 다이어그램 작성 및 벡터 드로잉 소프트웨어에서 생성되었습니다. 이 샘플은 시스템과 사용자의 상호 작용 유형을 보여주며 등록 및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작업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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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과 관련하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다이어그램은 클래스 다이어그램입니다.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의 일반적인 개념 모델링에 사용되는 일종의 정적 구조 다이어그램입니다. 이러한 다이어그램은 시스템의 객체 지향 보기를 설명합니다. 시스템의 객체 방향은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 표시됩니다. 일반적인 문제, 시스템의 클래스, 속성, 작업, 인터페이스, 상속 및 이들 간의 관계를 보여줌으로써 시스템의 구조를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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