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 lion, mavericks( 맥 os x 라이언,매버릭스) 클린 재설치 clean install tutorial

mac os x leopard (맥 os x 레오파드)를 쓰던중 앱스토에서 lion(라이언) 구입후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다가 컴퓨터가 느려지는 느낌을 받아 재설치를 하기로 했어요 ^^

클린설치에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1> 타임머신을 이용해서 포맷하기전 컴퓨터와 동일하게 재설치하기
  ( 완전히 재설치 하기 전으로 되돌려집니다 전부 하지만 재설치 하기전에 타임머신으로 백업설정을 해놓으셔야 되요)

2> 컴퓨터 처음 샀을때 처럼 재설치하기(클린 재설치)
  (필요한 파일을 다른곳에 저장하고 재설치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기분만은 1>번이 따라올순 없겠죠? ^^)



1. 재설치를 시작해 봐요 (위에서 말한 2>번 방법으로 클린 재설치를 할꺼에요)
컴퓨터에서 필요한 파일을 다른 곳에 모두 옮긴후 컴퓨터 종료 부터 시작합니다
( 잘 안보이시면 오른쪽 밑에 유투브를 클릭해서 직접보세요~)

ㄱ.  컴퓨터 종료 누르자마자 alt(option)키를 누르고 있는거 잊지마세요 
ㄴ. 1:36 정도에 Time Machine 백업으로 부터 복원 누르시면 ( 위의 1>번)
                         Mac OS X 다시 설치는 (위의 2>번)
ㄷ. 디스크 유틸리티로 가서
      조금더 기분이 깨끗해 지도록 파티션 지우기도 한번 했어요 ~
ㄹ.  중간에 lion을 산 앱스토어 아이디 입력 하시고
ㅁ. 30분정도 기다립시다



시간이 많이걸리진 않아요
나온시간보다 더 빨리 끝나긴 하지만
apple의 "약 1분"이 항상 3분처럼 느껴지는건 사실이내요 ㅎ



2. 시간이 다되면 알아서 재부팅을해요
 그다음에 이제 MAC OS X를 디스크에 설치하는데
이것도 20분정도 기다려야겠네요





3. 설치가 완료되면
ㄱ. 설치 성공이 뜨면서 10초후에 재부팅을 합니다
ㄴ. 이제부턴 계정설정에 들어가요 (윈도우 재설치처럼 시간, 계정같은걸 입력합니다)
ㄷ. 저는 무선 마우스, 키보드기때문에 뜨는 화면이고
ㄹ. 시작하기에서 대한민국 그리고 계속
ㅁ. 키보드 설정인데 한글 두벌식인지 확인하고
ㅂ. 이 Mac으로 정보 전송
   저 같은경우는 지금 전송 안 함을 했어요
ㅅ. 사용자의 애플 아이디 입력인데
   입력하게 되면 컴퓨터 설정이 조금 더 빨라져요
   저는 그냥 나중에 하려고 패스~
ㅇ. 다음은 등록정보 입력하고 다음 동영상에서 봐요 ㅎ






4. 등록 정보 입력후
ㄱ. 컴퓨터 계정 생성
   저같은 경우는 컴퓨터가 두대라서 분별할려고
   앞의 두글자는 집이면 ho(home을 줄여서) 노트북은 가지고 다니니깐 go
   그다음 한글자는 맥이면 m , 윈도우면 w 이렇게 넣고
   다음에는 아이디를 넣어서 덜 헷갈리게 합니다 ㅎ
ㄴ. 암호는 mac안에 어플을 설치할때 물어보기때문에 잊어버리시면 안되요 ㅎㅎ
ㄷ. 게속을 누르면 조금 지난후에 계정 프로필 그림이 나오는데;;
     웹캠 때문에 깜짝 놀랐네요 ;;
ㄹ. 시간대 선택은
     현재 위치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시간대 설정을 해놓으면 알아서 대한민국 해주네요
ㅁ. 완료 중
      마우스 사용 방법을 알려주네요
      그러면서 자연 스럽게 밑으로 내리게 하여
      Mac OS X Lion 사용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게 하네요
ㅂ. 그럼 깨끗한 Mac OS X Lion 의 배경 화면이 보이면서
     iCloud를 보여주네요 ㅎㅎ
   
 





요기까지가 클린 설치 끝입니다
수고하셨어요 ㅎㅎ








1 댓글